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JNU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메뉴
교육안내
교육과정
교육게시판
나의 연수
자료실
지부소개
회원정보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제주한라대학교 연수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교육원 홈페이지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교육원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②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이용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전자적 방식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1 아이디로 합니다.
④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⑤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교육원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교육원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 승낙의 유보)

① 교육원은 제4조,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교육원은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2.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교육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교육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교육원은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 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7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교육원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교육원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교육원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① 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교육원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교육원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4.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교육원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교육원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를 사용한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 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6.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7.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전기통신관련법령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기타 교육원이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0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① 교육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③ 제 1 항 및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 합니다.
④ 교육원은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 하는 경우
3.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7.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경우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9.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교육원이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② 교육원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등으로 서비스 이용 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교육원의 의무)

① 교육원은 교육원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 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① 교육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이용 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전송등의 방법으로 교육원에 제공하는 행위는 교육원의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교육원의 이용자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 등 이용계약의 이행
2. 마케팅 정보 생성 및 이용고객별 안내
3. 홍보 전송 또는 우송
③ 교육원은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 고객의 개인 정보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 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 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 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4. 공공질서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①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저작권

제 16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①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원 및 저작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교육원이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의 행위를 할 수 있는 사용권을 교육원에게 부여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3.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 조 제4항의 사용권 부여가 교육원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⑥ 교육원은 본조 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공익목적의 과학문화사업에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⑦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교육원은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교육원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이의 신청 및 손해배상 청구 금지

제 17 조 (이의신청금지)

이용자는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 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청구금지)

이용자는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교육원 및 관계 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자료실 오시는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라대학로 38 제주 한라대학교
TEL. 064)741-7575 FAX.064)741-7594
Copytight © 2022 CHEJU HALL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